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종합비타민을 하나 챙겨먹어야겠다 싶어서 알아봤는데
대략 유명하고 범용성 있는 제품은
얼라이브, 라이프익스텐션, 센트룸
요 세가지 정도인것 같아서
이 세가지 제품의 성분을 비교해봤습니다.

저는 약사가 아닌 일반인으로,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어디까지 참고사항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비타민 A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맨 제품은

아세테이트, 베타카로틴 각각 3750IU씩 함유되어있습니다.

라이프익스텐션 투퍼데이 타블렛 제품은

아세테이트, 베타카로틴의 비율은 적혀있지가 않지만

합쳐서 5000IU가 들어있네요.

센트룸 포맨 제품도 합산 3500IU정도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A 중 아세테이트는 과다섭취시 폐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흡연하시는분들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권장섭취량은 WHO기준 10000IU이고,

미국기준 8000IU, 프랑스기준 3000IU입니다.

일단 시중에 문제없이 다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들이기때문에

당장 이걸 먹는다고 폐암이 걸린다는건 아니지만

조심해서 나쁠건 없겠죠?


2. 비타민 B군

전체적으로 비타민 B군은 라이프익스텐션이 좋습니다.

얼라이브도 고루 들어있긴 한데,

일부 B군이 50mg이 안되는 것들이 보이네요.

센트룸은 비교가 민망할정도로 함량 미달입니다.

비타민B군에 있어서는 라이프익스텐션 제품이 좋네요.

특히 비타민 B12는 시아노코발라민 보다는

활성화가 되어있는 메틸코발라민이 흡수율이 좋은데,

라이프익스텐션이 메틸코발라민인데다가 함량도 넘사벽이네요.

센트룸은 라이프익스텐션 함량의 2%밖에 안되네요..



3. 그 외

얼라이브 제품은 타 제품에 들어있지 않은

생약 성분들을 여러가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익스텐션은 비타민E함량이 mg로 표현되어있어서

IU로 계산해서 변환해봤습니다.


4. 총평

전체적인 비타민 함량은 라이프익스텐션이 월등합니다.

얼라이브는 비타민 함량이 살짝 적은 대신, 생약성분을 함유하고 있군요.

센트룸제품은 종합비타민이라는 이름이 아깝습니다.

전체적으로 B군 함량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격이 저렴한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겠죠.


결론

비타민 보충 : 라이프익스텐션 투퍼데이

생약성분 보강 :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가격(가성비아님) : 센트룸


저는 라이프익스텐션을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