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이직한 닭갈비 레시피

category 해먹고살기/요리 2019. 12. 28. 15:37
반응형

= 꼭 필요한 재료 =

닭 1팩

양파 반개

대파 한대

마늘 반줌

 

= 소스 재료 =

고추장 엄청 큰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2스푼

간마늘 엄청 큰 1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큰술

 

= 있으면 좋은 부재료 =

버섯(아무종류나)

감자, 양배추, 청양고추

참기름

통마늘 (살짝 저미거나 으깨서 사용)

통깨

우동사리, 떡사리

 

 

저는 가슴살보단 다리살을 좋아해서

닭 다리살로 요리를 합니다.

닭 정육을 사시면 다리살입니다.

근데 7천원이나 하네요.

참고로 같은중량의 북채는 반값입니다.

닭 북채(다리)를 사셔서 뼈를 발라

사용하면 좀더 저렴합니다.

 

심심해서 무게를 재봤는데

350그램 좀 안되네요.

 

닭 정육은 재울때 좀 토막을 쳐서

양념을 버무려놓는게 좋습니다.

 

닭을 잘 씻어서 토막친 후

소스 재료들을 다 넣고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한시간정도 재워줍니다.

저는 오후 두세시쯤 재워놨다가

저녁에 해먹었습니다.

 

재워둔 고기에 준비한 갖은 채소들을

같이 버무려서 구울 준비를 합니다.

 

저는 냉동시켜둔 양배추와 떡과 새우를

몇개 넣어줬습니다.

 

이제 잘 볶아주기만 하면 되는데,

고추장 고춧가루 베이스라 탑니다.

물을 자박하게 부어주고

불을 최대한 크게 해서 볶아주면

나중에 수분이 졸아들면서

딱 먹기 좋게 됩니다.

우동사리나 라면사리를 하실거면

미리 따로 삶아서 넣어주셔야 되구요.

볶으실때 물을 더 잡으셔야 합니다.

면이 수분을 빨아먹어서 뻑뻑해집니다.

 

이게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지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