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지텍 K375s 블루투스 키보드

category 지름 2018. 7. 2. 20:56
반응형

사무실에서 그간 일반 키보드를 썼습니다.
PC에 블루투스 동글으로
핸드폰<->PC 전환해가면서 사용했죠.
그게 벌써 사오년 전부터 쓰던건데
이제 바꿀때가 된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렀습니다.
로지텍 K375s.

무선키보드 하나로
PC도 연결하고 핸드폰도 쓸수있죠.
블루투스동글도 장점은 있습니다.
PC에서 복사한 텍스트를
핸드폰에 붙여넣기가 가능하다는 점.
그런데 연결이 불편합니다.
핸드폰에 복붙 할일이 별로 없어서
과감히 바꿨습니다.


포장이 되게 기네요.
키보드길이+핸드폰거치대 길이
두개가 더해지니 엄청 깁니다.


제가 산 녀석은 한글지원 됩니다.
한글폰트 각인되어있습니다.
AAA배터리 두개 사용하는데,
2년정도 사용 가능하다는군요.

​​


가격은 대략 3~4만원 사이인것 같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나오는 사무용품비로 사서
시세보다는 쫌 더 비싸게 산것 같네요.
가격은 싼편인것 같은데..
싼게 비지떡인건지
마감이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저 전원버튼은
켜져있는 상탤까요 꺼져있는 상태일까요?


문서작성하는데
텐키는 필수입니다.
없으면 업무능력이 저하됩니다.
그래서 텐키 있는놈으로 고른겁니다.
얼마전에 K380을 영입해서
잘쓰고 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샀습니다.


K380과 같이
윈도우/맥용 나눠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PC와 함께
핸드폰을 사용할건데,
폰은 아이폰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할 때 PC용 단축키와
맥용 단축키를 나눠 설정이 가능합니다.


F1, F2, F3키에 세가지 기기를 저장가능합니다.
아직까진 F3까진 필요 없네요.
PC와 연결방법은
유니파잉 수신기를 PC에 꽂고
키보드 전원을 넣고 F1~3중 하나를 누르면
연결이 됩니다.
유니파잉 수신기에 총 6대까지 연결된댑니다.
마우스, 키보드 등등 블루투스가 6개까지
연결이 된다하네요.

어떤 사람은 유니파잉 수신기가 제공되는
로지텍 마우스를 같이 사서
PC 2대에 각각 유니파잉 수신기를 꽂고
마우스 키보드 1세트로
PC두개를 번갈아 사용하기도 한다네요.
맥/윈도우도 저렇게 연결 가능하댑니다.


요건 단점인데요,
스크린샷 버튼이 없습니다.
대신 Fn키와 인서트키를 같이 눌러야되죠.
그리고 넘락키가 불이 들어왔는지 아닌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한영키도 Fn키와 같이 눌러야됩니다.

그냥누르면 알트키에요.

몇가지 단점이 있긴한데
크게 개의치 않는 부분이긴 합니다.


볼륨조절키가 붙어있는데
사무실에서 소리나는걸 들을일이 없어서
쓸일은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이 폰 거치대.
이게 정말 계륵입니다.
깔끔하게 생기긴 했는데요
거치한 상태에서 충전을 못시켜요
치명적입니다.
이거는 정말 설계 잘못한것 같아요..


술집에서 공짜로 받은 종이 받침대가
훨씬 낫습니다. 충전도 가능하죠.
호환성 무한댑니다.
게다가 귀엽죠.

솔직히 폰 거치대는 에러인것 같습니다.
충전은 할수있게끔 해야지........
태블릿도 아니고 폰은 배터리가 작은데..

폰거치대 외에
타건감이 솔직히 별로입니다.
타건감은 개취이긴 하죠.
타건시 소리는 큰편입니다.
뭐 이건 장점이랄수도 있나??
겁나 일하는 티가 납니다 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비 성능비가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거저거 다 따질거면
기계식 키보드 맞춰 사는게 답인것 같아요.


반응형

'지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립스 전기면도기 S5630 개봉기  (0) 2019.06.04
에어팟 개봉기  (0) 2018.07.03
필립스 스팀다리미 GC3929/68 개봉기  (2) 2018.06.26
로지텍 K480 개봉기  (0) 2018.06.17
위닉스 뽀송 16L 개봉기 (코스트코)  (0) 2018.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