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피코크] 베트남 쌀국수

category 해먹고살기/라면 2018. 8. 5. 19:21
반응형

이마트 다녀왔는데
날씨가 너무더워서
요리를 해먹기가 너무 귀찮은나머지
인스턴트로 저녁을 때우기로 했습니다.


베트남쌀국수.
2인분 들었는데 3천원댑니다.
물론 건더기는 거의 없겠죠?


내용물을 보면
쌀국수면과
건조 숙주 건데기.
국물용 소스.
그리고 특이한게
고수맛 나는 향미유가 들어있네요


2인분은 물 1200ml에
소스랑 건데기넣고 일단 끓이다가

​​


물이 끓거든


면을 넣고 4분 30초 끓이면 끝.


솔직히 건더기는 없다시피 합니다.
그래서 양파 초절임 해서 같이 먹었네요.


고수 향미유.
요거 넣으면 고수향이 엄청 납니다.
집안에 진동을 하더군요.
저는 고수를 좋아해서 넣어먹었고,
와이프는 안넣어먹었습니다.

3천원어치 값 합니다.
부실하단 소리죠.
그리고 쌀국수집에서
쌀국수를 따로 삶아서
물기 탈탈 털어서
국물에 면 말아주는 이유를 알았네요.

처음부터 같이 소스랑 면을 삶으니까
소스에 전분이 다 풀어져서
국물이 깔끔하지 못합니다.
1인분당 350ml에 소스를 따로 끓여서
면을 따로 데쳐서 말아드세요.

숙주를 따로 좀 더 넣어먹으면
괜찮을거같기도 합니다.
편할려고 같이 국물에 면을 동시에 삶아버렸는데..
별로였습니다.
반드시 따로 삶으시길!

반응형